밀키트 추천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 후기
밀키트도 요즘 맛있는 건 잘 나와서 인기가 많더라고요. 얼마 전 집 앞에도 밀키트 전문 매장이 생겨서 구경 다녀왔었는데요. 요즘은 밀키트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고르기가 쉽지 않을 정도였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밀키트 추천 제품은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만들어 화제가 되었던 제품입니다. 바로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예요.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 밀키트 구입이유]
박막례 할머니가 유튜브에서도 설명하셨듯이 오징어 비빔국수는 장사를 하던 시절에 손님들에게 인기 많았던 술안주 메뉴였다고 하는데요.
밀키트를 만들면서 실제 그때의 맛을 구현하려고 노력했고, 오징어 크기까지 신경 쓰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때 유튜브에 레시피가 공개되어 한번 만들어 볼까 했는데 귀찮아서 미뤘었거든요. 이렇게 밀키트로 나와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혼자 살거나 둘이 살면 음식을 만들 때 이것저것 사야 하는 게 더 많아서 어떨 때는 장보는 비용이 5만 원은 쉽게 훌쩍 넘게 되는데 밀키트를 사면 그런 낭비가 없어서 오히려 이득이라는 생각도 들 정도입니다. 지금부터 밀키트 조리과정과 맛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박막례 밀키트 조리과정]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는 냉동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구성품이 모두 빠짐없이 있는지 체크했어요. 양배추, 양파, 당근, 파, 오징어, 소면, 마늘, 참기름, 양념, 마늘, 대파입니다.
오징어 크기를 제 손과 비교해 봤습니다. 엄청 큰 사이즈의 오징어인 것 같아요.
소면은 건면이 아니라 생면입니다.
양파, 대파, 양배추, 당근 잘 들어있고요. 야채는 아무래도 냉동이라 식감은 좀 아쉬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양념 3종입니다. 참기름, 마늘, 매운 양념이 들어있어요.
오징어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비해둡니다.
소면 삶아서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주었어요.
야채와 오징어를 넣고 중불에 2~3분 먼저 볶아준 후 양념(매운 양념, 마늘)을 넣고 강불에서 2분 정도 잘 볶아줍니다. 오징어는 많이 볶으면 질겨지니 너무 오래 볶지는 않는 게 포인트입니다.
마지막으로 동봉된 참기름 뿌려주고요. 집에 통깨가 있으면 뿌려주세요.
완성된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입니다. 면따로 오징어 볶음 따로 담아줬어요.
[맛 후기]
소면 생면이라 그런지 탱글하고 쫄깃한 맛이 있어 좋았어요. 시중에 파는 소면과 중면의 중간 굵기 느낌이라 씹는 느낌도 좋았습니다. 오징어볶음은 칼칼한 맛이 좋네요. 오징어가 도톰해서 그런지 폭신폭신하고 쫀득해서 좋아요.
먹으면서 매운 느낌이 살살 올라오는데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매콤한 느낌이 과하지 않았고 적당하게 킥이 있는 느낌이에요. 소면 넣어서 비벼먹으면 더 좋습니다. 양념은 약간의 단맛, 매운맛 조화롭게 잘 어울려요. 박막례 밀키트가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가 맛에 있다는데 그만큼 공들인 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박막례 오징어 비빔국수 밀키트 구입처]
https://link.coupang.com/a/mg0NX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