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우체국 택배박스 가격 이삿짐용으로 구입한 후기 (+2024년 우체국택배 가격정보)

by ▩▦º♩【ㅁ 2024. 4. 12.



오늘은 집 근처 우체국에 방문해서
우체국 박스를 사려고 합니다.

곧 이사를 가는데 이삿짐용 박스로
우체국 박스만한게 없어서 사러왔습니다.



그냥 쿠팡에서 주문할까하다가
튼튼하고 두꺼운 우체국 박스가 역시
제일 좋을거같아서 귀찮지만 다녀왔어요.

예전에 이사할때 그냥 보통의 두께
택배상자 썼다가
찢어진 기억이...
그 뒤로 튼튼한 플라스틱 상자 아니면
우체국 박스로 씁니다.





우체국 가기전에 어플이나
스마트폰 QR코드를
이용해 간편사전접수를 하면
소포 요금이 할인 됩니다!


1통 보내는것도 할인해주니까
저는 꼭 사전에 우체국 어플켜서
미리 접수하고 방문해요ㅎㅎ
큰 돈은 아니지만 몇백원
또는 천원이상 아낄때도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가격>>

 


우체국 택배 비용입니다.
제주도의 경우 당연히 택배 소포비용
육지보다 비싸지만...
그나마 믿을 수 있고
개인이 쓰기에는 편하기도하고
꽤 경쟁력있는 가격대..저렴한편이라
우체국택배를 많이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우편은 잘 안보내지만
우편요금도 한번 찍어봤어요 ㅎㅎ





택배주소지 적는 곳 옆에
무인 봉투 판매함도 있습니다.

종이봉투 가격은
소봉투 20원
중봉투 50원
대봉투 100원입니다.

요금은 봉투 가운데
저금통에 넣으면됩니다.





택배상자는 원하는 상자 사이즈를 고른 뒤
우체국 직원분께 말하고 결제하면되는데요.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우체국 택배박스 가격>>

 


우체국 택배상자 가격은
제일 작은
1호 박스기준
700원부터 시작하고요.

2호 800원
2-1호 900원(납작한 상자)
3호 1100원
4호 1700원
5호 2300원

이삿짐 용도로는 5호박스
가장 많이 쓰시더라고요.

내가 구입한 5호 우체국박스는
2300원이었습니다.

5호보다 큰 6호도 있는데
그건 없는곳도 있는거같아요.
제가 방문한곳도 6호박스는
역시 없었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