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유명인 이슈정보

전두환 사망 네티즌 반응, 외신반응

by ▩▦º♩【ㅁ 2021. 11. 23.

전두환이 2021년 11월 23일 사망했습니다. 연희동 자택 화장실에서 오전 8시 45분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유혈 진압하였습니다. 수많은 광주 시민을 학살하여 내란과 학살의 주범으로 많은 비난을 받고 살다가 삶을 마감했습니다. 전두환 사망 네티즌 반응 보시겠습니다.

 

 

 

전두환 사망 네티즌 반응은 어땠을까?

 

전두환 마스크 착용한 사진
전두환-마스크-쓴-사진

 

 

일부 네티즌들에 의하면 "전두환은 사과 한마디 없이 생을 마감했다. 사죄할 시간이 충분했음에도 사죄하지 않았고 추징금도 956억 원이나 납부하지 않았고 사법절차에도 불복했다. 국가장도 고려의 대상이 될 수 없다."라고 하였습니다.

 

또 어떤 네티즌은 전두환 사망기사에 댓글로 "쌈과 고기를 명이나물에 비빕니다."라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를 재밌게 변형하여 사용했습니다.

 

전두환 사망 이후 배달전문 앱 '배달의 민족' 실시간 검색어에서 '타코야끼'가 순위권에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전두환 사망 보도 이후 타코야끼 주문이 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타코야끼는 문어와 각종 야채를 넣은 밀가루반죽을 구워먹는 일본음식입니다.

 

 

 

 

전두환 사망 외신 언론 반응

 

 

정부도 "국가장은 고려 대상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으며, 전직대통령 예우가 박탈된 전두환에 대해 일부 언론은 "대통령"이라는 호칭도 붙이지 않았습니다. 또 외신은 "독재자 사망하다."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올렸습니다.

 

  • 뉴욕타임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난받는 전 군사독재자 전두환 사망
  • 로이터통신: 전두환 전 군사 독재자 사망
  • AP통신: 대한민국 전두환 전 독재자 사망

 

 

 

전두환은 사망 후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까?

 

박순자와 전두환
아내-이순자와-전두환-사진
노태우와 전두환
노태우와-전두환-사진

 

518 재단에 따르면 "전두환, 역겨운 삶 살다 죄인으로 죽었다."라고 입장문을 내며 "계속되는 거짓말과 왜곡으로 국민과 대한민국 사법부를 기망한 죄인으로 518 영령을 모독하고 폄훼하여 역겹게 살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전두환의 측근은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해 무조건 사과하라고 하면 질문이 안된다. 발포명령이 없었다. 책임도 없다."라는 주장을 일관했습니다. 전두환 사망 후 어떤사람으로 대한민국 역사와 국민에게 기록되고 기억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