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방법 총정리

by ▩▦º♩【ㅁ 2021. 11. 1.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국민카드를 주 카드로 사용하는데요. 분실을 좀 자주하는 편이라 분실신고나 해제방법에 대해 저절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간혹 분실신고를 했다가 다시 찾게되어 해제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분실신고 해제는 KB국민카드 앱 또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그럼 분실신고 해제 방법 3가지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B국민카드 앱 분실신고 해제 방법


준비물: KB국민카드 앱(회원가입)

전화로 신청할 필요없이 국민카드 앱을 다운받아 가입해두시면 분실신고시 편리하게 신고하고 해지도 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카드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합니다.
  2. 국민카드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상단 메뉴를 선택 후 고객센터, 카드분실신고로 들어갑니다.
  3. 카드 분신신고, 해지 및 재발급으로 들어갑니다.
  4. 분실 해제로 들어갑니다.
  5. 분실 해제 할 카드를 선택 후 신청합니다.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해제 방법(PC버전 홈페이지 접속시)


준비물: 국민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공인인증서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합니다.
  2. 국민카드 메인 상단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3. 도난분실/신고조회를 클릭합니다.
  4. 분실신고 내역 선택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분실 및 도난 신고일이 최근 1년인 개인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가족카드일 경우 분실신고 해제는 본인회원 로그인으로만 해제가 가능함을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전화 분실신고 해제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788로 전화 후 통화해제 상담(2번)을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분실신고 해제 후 후불교통카드가 안될때

분실해제 신청시 신용 및 체크카드 결제는 가능하지만 교통카드 기능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 2~3일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거래정지 정보가 전국 교통기관 소속 교통단말기까지 전송되는데 2~3영업일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금요일에 분실해제를 하셨다면 2~3영업일 이후인 다음주 수요일이나 목요일부터 사용하실 수 있는것입니다.


KB국민카드 예금인출(CD) 분실등록 해제

국민은행 결제계좌 이용고객의 경우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국민카드 도난분실신고 해제시 공인인증서 및 접수번호로 예금인출 분실등록 해제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및 접수번호로 접속 후 카드 비밀번호와 계좌비밀번호 검증을 거쳐야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10초면 가능

국민카드를 자주 사용하는 저는 워낙 덤벙대서 분실신고도 참 여러 번 해보았는데요. 국민카드 분실신고 빠르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린 것을 깨닫는 순간 갑자기 식은땀

bil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