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다이소 페인트, 락카, 실리콘, 습기제거제, 냉장고탈취제, 제습제 종류(실사용기)

by ▩▦º♩【ㅁ 2025. 2. 18.

다이소에 없는게 없어서 저도 자주 쇼핑을 하러 가곤합니다. 집을 일부분 고치게 되면서 몇군데는 셀프로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페인트랑, 락카, 실리콘 등등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종류와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1. 다이소 수성페인트 종류 및 후기

 

 

다이소에는 유성페인트는 판매하지 않고, 광택이 없는 수성페인트를 판매중입니다. 유성보다 냄새가 덜하고 초보가 바르기에 편해서 일반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소용량은 천원에 살 수 있기때문에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어서 좋은거같아요.

저도 창틀이랑 소품에 바르려고 다이소 수성페인트를 사서 써봤어요. 큰 통에 들어있는것(5000원), 작은 통에 들어있는것(1000원)을 모두 구매해서 써봤는데 두가지 퀄리티 차이는 없어요. 같은 노루페인트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큰 통은 0.9리터로 5천원이고 작은거는 80미리로 천원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아이보리, 블랙, 바이올렛, 레드, 브라운,다크블루, 그레이, 민트입니다.

화이트랑 다크블루를 써봤는데 다크블루는 생각보다 쨍한 색깔입니다. 화이트는 창틀, 문틀에 발라봤는데 수성이기때문에 손자국이나 발자국이 쉽게 생길 수 있으니 페인트를 바르고 나서는 바니쉬를 바르는것을 추천합니다.

 

 

 

 

 

붓도 판매중인데 제일 저렴하고 작은것은 천원부터 시작하며, 페인트용 롤러도 판매중이니 필요하면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롤러는 2천원대가 많고 천장에도 바를 수 있도록 롤러를 연장할 수 있는 연장용 롤러도 판매중입니다. 연장롤러대 가격은 2천원입니다.

 

매장마다 재고가 없는 경우가 있어서 미리 전화하거나 다이소 앱 검색으로 확인 후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2. 다이소 실리콘, 락카, 실리콘건, 바니쉬, 시멘트, 줄눈보수제, 퍼티, 커버링테이프 종류 및 후기

 

 

다이소 실리콘, 락카, 실리콘건, 바니쉬, 시멘트, 줄눈보수제, 퍼티, 커버링테이프를 다 구입해봤고 써봤는데요. 일반적으로 쇼핑몰이나 마트에서 파는 퀄리티랑 크게 차이가 없고 좋아서 필요할때 다이소에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니쉬, 퍼티, 커버링테이프, 젯소, 줄눈보수제 모두 천원대에서 3천원대 사이의 가격입니다.

커버링테이프틑 크기에 따라 구분되어있으므로 크기를 확인한 후 맞는걸로 구입하면 됩니다. 

커버링 테이프 접착력이 좀 있어서 벽지가 손상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벽지가 망가지지 않도록 떼낼때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가며 살살떼내야합니다.

 

 

 

 

 

 

 

유광 락카 스프레이도 있습니다. 350ml가 2천원이며 은색, 투명, 옐로우, 레드, 블루 컬러를 확인했습니다.

 

 

 

 

 

 

 

 

대용량 수성페인트가 있는곳에 다용도 만능 시멘트가루가 있었습니다. 

화장실, 주방, 베란다 타일 부분을 보수할때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굳어서 손을 빠르게 움직여야 했으나 내구성에 문제가 없어서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문제없이 사용중입니다. 가격은 2천원입니다. 시멘트가루에 적당량의 물을 조절해가며 섞어준 후 사용하면 됩니다.

 

 

 

 

 

 

 

벽면보수용, 욕실용, 비초산 실란트 실리콘 등 

소용량과 대용량으로 나뉘어 판매중입니다. 치약사이즈의 소용량 실리콘, 대용량 실리콘 모두 3천원대부터 시작하며 실리콘 건도 판매중입니다. 

 

 

 

 

3. 제습제 종류 및 후기

 

집에 습기가 많은 편이고 냉장고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냉장고에서도 냄새가 나서 제습제를 종류별로 필수적으로 사용중입니다. 

 

 

 

1천원대의 제습제입니다. 저렴하므로 부담없이 사용하고 있고 옷장에 넣어두거나 신발장에 넣어줍니다. 옷걸이형 제습제도 있어서 옷 사이사이 걸어주면 좋으며 가격도 1~3천원대로비슷합니다.

 

 

 

 

 

 

 

 

냉장고 탈취제는 용량에 따라 1천원~2천원대가 가장 많습니다.

 

 

 

 

 

 

 

뿌리는 섬유 탈취제, 동물모양 쿠션 탈취제, 냉장고 내부에 붙이는 접착식 탈취제도 있습니다. 매장에 따라 탈취제 종류가 상이하므로 방문전 미리 매장에 문의하거나 되도록 큰 매장에 가면 더 종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분리수거] 2024년부터 달라지는 폐비닐 버리는 법 (커피믹스봉지, 과자봉지, 랩, 음식물 묻은 비

2024년 7월부터 시행되는 폐비닐 분리수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분리배출 관련 규정이 자주 바뀌다보니 미리 공부하지 않으면 재수없게 과태료를 

bil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