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유통기한 지난 케찹 활용법

by ▩▦º♩【ㅁ 2022. 1. 5.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시리즈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케첩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먹어도 되는지 등 궁금하실 텐데요. 케찹이 오래되어 먹기는 조금 찝찝하다면 다른 용도로 활용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유통기한 지난 케찹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케찹 활용법


유통기한 지난 골칫덩어리 케찹은 주로 청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독한 화학성분이 들어간 청소 세제 대신 유통기한 케찹을 활용해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청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 녹 제거

녹이 슬어있는 금속 부분에 케찹을 발라준 후 30분 뒤 부드러운 수세미나 칫솔로 살살 문질러 제거한 뒤 깨끗한 수건이나 타올로 닦아내 보세요. 반짝반짝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녹이 잘 스는 자전거 체인, 반지, 목걸이, 팔찌 등 금속이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2. 스테인레스 냄비, 스텐 프라이팬 탄 자국 제거

유통기한 지난 케찹은 스테인리스 후라이팬이나 냄비의 탄 자국을 없애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탄 자국에 케찹을 바른 후 30분 뒤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질러 보세요.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3. 물때 제거

수도꼭지, 샤워기, 싱크대 등에 케찹을 바른 후 30분 뒤 부드러운 스펀지나 수세미로 문질러 씻어낸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물때를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케찹 먹어도 될까?


개봉 후 냉장보관했다면 약 1년 정도는 괜찮다고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냉장고 안의 환경이나 온도 등이 다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유통기한으로부터 약 1개월 이내는 섭취해도 무방하다고 하나 냄새를 맡아보았을 때 상한 냄새가 나거나 곰팡이가 있거나 케찹이 물처럼 변했다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생활 꿀팁]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 총 정리

우유의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면 그냥 먹기에도 좀 그렇고 이걸 버리자니 너무 아깝기도 한데요. 유통기한 우유를 버리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우유가 상했는지

bili.tistory.com

유통기한 지난 린스 활용법 5가지

린스를 자주 쓰지 않는 분들의 경우 가끔 린스 유통기한이 지나 난감하지 않으셨나요? 저도 별로 린스를 즐겨 쓰지 않아서 린스가 많이 남고는 하는데 린스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알

bili.tistory.com

김빠진 콜라 활용법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배달음식을 많이 먹다 보면 딸려오는 콜라들이 종종 저희 집엔 남는데요. 저는 주로 제로콜라를 먹고 탄산음료를 먹는 가족이 없어서 한두 잔만 먹고 남은 콜라를 버리기는 아깝고 뭔가 활용을

bili.tistory.com

이상 유통기한 지난 케찹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