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정보

우체국 토요일 영업시간 소포 택배요금까지 정리해봐요

by ▩▦º♩【ㅁ 2021. 10. 24.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의 우편서비스 영업시간과 우체국 금융서비스의 영업시간은 차이가 있고, 업무에 따라 다르므로 방문하실 우체국에 직접 전화 하신 후 방문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우체국의 경우

 

-금융(예금, 보험)서비스 대민업무: 오전 9시~오후 4시 30분까지(365ATM기기는 오전 7시~오후 23시 30분)

-우편(택배, 소포, 우편)서비스 업무: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당일발송 서비스 이용시 오후 5시 30분 또는 5시 이전 접수(우체국별로 상이할 수 있음))

 

운영됩니다.(일부 우체국은 영업시간이 다르므로 반드시 전화로 체크필수)

 

※현재 우체국은 토요일 및 공휴일은 대면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토요일은 이제 더이상 우체국에 방문하셔도 업무를 볼 수 없습니다. 불과 몇달전만해도 토요일도 일부 지점은 업무를 볼 수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는거....^^;

 

 

 

 

택배 및 소포 창구접수시

등기 소포 택배의 우체국 방문해서 접수할때의 요금입니다. 

 

익일배달보장은 가격대가 4000원부터 시작하네요. 만약 익일배달보장 이용하고 싶으시면 5시 30분 이전에 가셔야하며, 지점마다 익일특급 마감시간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익일특급 이용시

예시) 월요일 오후 4시에 접수시 월요일에 발송이 시작되어 화요일 도착합니다.

금요일 오후 5시 31분에 접수했다면 월요일에 발송이 시작되어 화요일 도착합니다.

 

일반배달은 3일이내 배달되는것으로 2700원부터 시작합니다.

 

또 당일 특급이 되는 지역이 있는데요. 약 오전 10~11시까지 접수하면 당일 오후 8시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대부분 수도권 일부지역에서 접수 서비스가 된다고 합니다.

 

 

택배 방문접수시

우체국택배보내실때 방문접수를 신청하면 우체국아저씨가 택배를 가지러 오시는데요. 그때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우체국에 방문하지 않는 큰 장점이 있지만 가격대가 조금 높습니다. 5000원부터 시작하네요.

 

 

우체국에 방문하시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실때는 반드시 영업시간, 마감시간을 체크하시고 헛걸음 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